본문 바로가기

스케치/여행 스케치

[배낭여행초보탈출] 테마를 찾아 떠나는 여행

여행은 단순히 한 번 떠나는 것도 좋지만
장기적인 계획을 잡고 떠나면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배낭여행초보탈출] 테마를 찾아 떠나는 여행



테마여행

제주 올레길 도보여행, 농촌체험여행, 박물관여행, 야생화여행,
전국의 유명한 사찰 탐방, 전국의 유명한 맛집탐방 등등
테마를 가지고 여행을 떠나 보세요!

특히 한 테마를 지속적으로 추구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테마여행의 특징이라면 아는 것만큼 보인다는 것입니다.
어느정도 사전지식을 가지고 떠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기록은 필수!

간단한 필기도구는 챙겨가는 것이 센스!
특히 사진기는 좋은 기록도구라 할 수 있습니다.


여행기를 남겨라!

테마여행은 후기를 남기는 것이 다음 여행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행기를 남기는 제일 좋은 도구를 추천하자면 바로 블로그입니다.


동행도 궁합이 맞아야~!

특헤 테마여행은 동행과의 궁합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도보여행을 하는데
나는 천천히 둘러보는 스타일인데
동행은 운동하듯이 속보를 즐긴다면 최악의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행은 길위의 학교

여행을 하다 보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것을 많이 배우게 됩니다.
교과서에서 배우는 불국사와 실제 불국사를 보고 느끼는 것은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문화해설사가 있는 곳이라면 적극 활용하라!

문화해설사가 상주하는 곳에 간다면
무조건 해설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

마지막으로 당부하고 싶은 말이라면
'노세 노세 젊어서 노세' 입니다.
뭐든지 때가 있습니다.

노는 것을 뒤로 미루지 마세요!
잘 노는 사람이 창조적인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