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탈출/네트워크 초보탈출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 만들기! C7 (2) - Contents 콘텐츠

개인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열정만 가지고는 부족합니다.
콘텐츠 생산이 따라주어야 합니다.

콘텐츠?
콘텐츠란 지식처럼 나눠줘도 남는 것이죠.
또한 옹달샘과 같아서 나누면 나눌수록 새롭게 솟아납니다.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 만들기! C7 (2) - Contents 콘텐츠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콘텐츠 생산은 참으로 쉽습니다.

한 예로 여행을 하면서 찍는 사진, 기록들은 모두 콘텐츠입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꼭꼭 숨겨놓으면 그냥 자신만의 앨범이나 일기가 되겠지만
공개를 하면 콘텐츠가 되는 것이겠지요.

가정주부들을 보면 요리하고 살림하고 그러죠!
매일매일 하는 요리도 훌륭한 콘텐츠에요!
라면 끓이는 것 조차도 콘텐츠입니다.



브랜드 가치

예술가들의 작품을 보면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런데 브랜드가 잘 알려진 작가의 작품은 브랜드가치만큼 작품가격도 높습니다.
안 알려진 작가의 작품은 아주 낮죠.

작품의 가치를 올리는 제일 좋은 방법은
작가의 브랜드를 올리는 방법이 최고라는 것입니다.



콘텐츠 생산

예를 들어
화가가 브랜드를 올리는 방법은 단순히 작품만 가지고는 쉽지 않습니다.

작품구상노트, 스케치, 기록사진 등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생산이 되는데
본인들이 그 가치를 잘 모릅니다.

콘텐츠란 공유했을 때 비로서 그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조금씩 브랜드가 생겨납니다.


소셜네트워크 시대? 콘텐츠 시대!

지금같은 소셜네트워크시대엔 콘텐츠를 공유하기가 정말 쉬워졌어요.
블로그, 페이스북같은 멋진 도구들이 많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왕 찍은 사진이라면 컴퓨터에만 보관하지 말고 그냥 블로그에 올려보세요.
이왕 메모한 글이라면 수첩에만 남기지 말고 페이스북에 올려 보세요!

조금씩 팬들이 생겨날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브랜드도 점점 생겨납니다.

지난글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 만들기! C7 (1) - Crazy 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