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탈출/네트워크 초보탈출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를 만들어라 #4 - 키워드 3개를 키우자

검색을 할 때 쓰이는 단어를 검색어 또는 키워드라고 부릅니다.
검색을 할 때 나의 존재감이 드러나면 더 각인이 되기 쉬워요.

일상적인 생활에서도 마찬가지로 키워드로 알리면 각인이 쉽게 됩니다.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를 만들어라 #4 - 키워드 3개를 키우자



다른사람 앞에 내 소개를 할 때
이름, 거주지, 하는 일을 소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나 평범하게 소개를 한다면 각인이 되는 것이 쉽지가 않아요.
소개를 하는 그 순간에 각인을 시켜주지 않으면 만났는지 조차 기억도 못할 것입니다.


키워드

키워드는 관심을 끄는 매력이 있습니다.
키워드와 본인을 연결지어서 소개를 하면 오랫동안 기억이 남을 것입니다.
나의 지인이 다른 사람에게 나를 소개할 때도 키워드로 소개를 해주게 됩니다.

페이스북에서 글을 올릴 때도 지속적으로 키워드를 넣어주면 서서히 각인이 됩니다.

저의 경우 블로그, 사진, 페이스북, 초보탈출 이런 단어들을 조합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페이스북에도 계속 노출을 시킵니다.
어느 순간 사람들에게 블로그, 사진, 페이스북 전문가처럼 보이게 되어서
특강도 많이 다녔습니다.


키워드 키우기

키워드는 살아있는 생물과 같아서 꾸준히 성장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과 농사를 하는 농업인이라면 사과가 키워드입니다.
사과에 대해 논문처럼 이야기 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과에 대한 이런저런 소소한 이야기를 꾸준하게 노출을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순간 사과전문가로 각인이 될 것입니다.

사과수확철이 되면 사과주문이 늘어날 것입니다.


3개의 키워드

키우는 키워드는 너무 많아도 좋지 않습니다.
3개 정도 키우면 부담도 없고 효율도 좋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키울지 메모장에 적어보세요.

관련글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를 만들어라 #1 - 프로필 작성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를 만들어라 #2 - 소셜한 명함 만들기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를 만들어라 #3 - 꾸준하게 콘텐츠를 생산하라
[소셜네트워크초보탈출] 개인브랜드를 만들어라 #4 - 키워드 3개를 키우자

블로그 초보탈출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김대영
출판 : 세진북스 2011.04.13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