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케치/취재 스케치

북나눔송년파티를 통해 페이스북 소통의 미래를 보다

'북나눔송년파티!
500명 정도 모일 수 있는 코엑스홀에서 한다는데 과연 얼마나 올까?'
그런 생각이 일단 들었습니다.

북나눔송년파티를 통해 페이스북 소통의 미래를 보다



세상에나!?
400-500명 정도 모인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페이스북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 아니였나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보통 송년파티하면 술이 있어야 된다는 생각도 하죠!

그런데 북나눔송년파티는 콘텐츠형 파티라서 참 좋았어요.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 되었고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에 의한 참여가 가능했습니다.




저자와의 토크쇼!
제가 참 좋아하는 포맷입니다.

일종의 수다쇼같은 느낌!
초대된 책 저자분들도 엄청 대단하신 분들이지만
이들을 조율하면서 진행하는 고우성 지식PD도 정말 대단합니다.




2012년 조금은 더 진화 된 그리고 다양한 채널의 프로그램들이 등장합니다.
일반인들이 저자들을 초대해서 북토크쇼를 만든다고 합니다.
2011년 보다 2배의 저자들과 만남이 생길 것 같군요.




제가 지방이라 참여는 못하지만 또 땡기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최카피 책교실입니다.
내년엔 새롭게 3기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토요일엔 청소년판 북포럼이 생긴다고 합니다.



나눔파티!

일종의 재능기부파티인데 다양한 나눔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블로거들도 나눔파티가 가능할 것도 같고
예술인들도 나눔파티가 가능할 것도 같군요.
농업인들도 나눔파티가 가능하겠죠.
제가 사는 대전(지역)도 책이던 다른 장르던 나눔파티가 가능하리라 봅니다.

내년엔 돌아다니면서 여러사람 꼬셔서 다양한 나눔파티를 만들도록 일조를 해야겠습니다.
페이스북이 있기에 충분히 가능할거라 봐요!




블로그 초보탈출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김대영
출판 : 세진북스 2011.04.13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