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탈출/블로그 초보탈출

팰콘스케치's 블로그 잡담! 나의 블로그 브랜드 가치는?

블로그!
누구에겐 그냥 블로그이겠지만
블로거에겐 브랜드입니다.
또한 철학이기도 합니다.

팰콘스케치's 블로그 잡담! 나의 블로그 브랜드 가치는?



농업인, 예술인, 정치인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곤 합니다.
그들은 여러가지 다양한 이유로 블로그를 하기 위해 저에게 자문을 구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공통적인 이유라면?
결국은 브랜드입니다.

내가 키운 농산물이 많이 알려지면 좋겠다는 농업인!
내가 출연한 작품을 관객들이 많이 봐줬으면 하는 마음의 예술인!
유권자들에게 나의 진정성을 보여주고자 하는 정치인!

블로그는 막연히 쓰기만 하면 말그대로 막연합니다.

분명한 목적이 있는 분들이 좋습니다.
블로그는 확실하게 그런 분들에겐 도움이 됩니다.

제가 팰콘스케치 브랜드를 어떻게 키우나 궁금하시죠?
블로거는 브랜드 키우기가 쉬운 편입니다.


브랜드 가치 올리기 Tip

블로그명함!

일단 나의 브랜드가 들어간 명함은 필수!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지인들에게 뿌리세요!
블로그를 그저 온라인 매체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온라인 오프라인 구분하지 마세요!

오프라인 지인들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확실히 매력 그 자체입니다!


키워드 육성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저의 브랜드(팰콘스케치)를 잘 모릅니다.
그렇다면 그들이 아는걸로 다가가면 됩니다!

블로그를 검색하면 무조건 내 블로그로 오게하는 것이 나의 지상목표입니다.
당연히 어렵죠!

포기하지 말고 관련키워드를 육성해야죠!
블로그에 관련된 키워드가 뭐가 있을까?
블로그팁, 블로그초보탈출, 우수블로그, 파워블러그 등등 
블로그가 들어간 단어도 있습니다만 안 들어간 단어도 많습니다.
태그, 키워드, 댓글, 1인미디어 이런 단어도 있고
이미 브랜드의 위치가 견고한 블로그들도 관련키워드라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멋지게 키웠다면
브랜드 또한 따라서 커집니다.


브랜드가 확실하게 커지면
어떤 키워드라도 아주 쉽게 키울 수 있어요!
이게 곧 파워블로거의 특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철학(색깔)

키워드는 수단이지 목적은 아닙니다.
브랜드엔 자기 철학이 녹아져 있어야겠지요.

이게 참 어렵습니다.
어쨌든 스스로 터득하길 바랍니다.


"나는 블로거다!"
이렇게 당당하게 외치고 싶다면 브랜드를 키우시기 바랍니다!